
[C4D] Paint Too & Voronoi Fracture 핵심 정리 요약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오늘은 시네마4D 기초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포디 기초탄탄 퀴즈 및 핵심요약을 준비해 봤습니다.
퀴즈는 총 3문제이고, 정답은 댓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모두 꼭 한 번 풀어보셔서 기초를 탄탄하게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시네마4D 기초탄탄 퀴즈
1. 다음 중 편집이 가능한 3D 객체로 변환하는 기능인 “Make Editable”의 단축키는?
1) A
2) B
3) C
4) D
2. 다음 중 MoGraph 메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원본 3D 객체(Object)의 형태를 유지한 채로 작은 파편으로 깨지는 기능을 하며, 전문적인 모델링을 하지 않아도 무너지게 만들 수 있는 기능은?
1) Explosion
2) Voronoi Fracture
3) Explosion FX
4) Jiggle
3. 다음 중 Tools에서 선택할 수 있는 도구로 무게(Weight)를 배정하여 애니메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는?
1) Naming Tool
2) Weight Tool
3) Annotation Tool
4) Paint Tool
- 시네마4D 기초탄탄 퀴즈
1. “Jiggle”은 3D 객체(Object)의 움직임에 맞추어 포인트에 대해 이차적인 움직임을 주는 디포머이다.
2. “Make Editable”을 이용해 편집이 가능한 3D 객체로 변환할 수 있으며, 변환하게 되면 점(Point), 선(Edge), 면(Polygon)을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다. 단축키는 “C” 이다.
3. “Melt”의 “Strength”를 통해 녹거나 다시 생성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
4. “Paint Tool”을 이용하여 무게(Weight)를 배정하여 애니메이션에 활용할 수 있는 페인트 툴이다.
5. “Voronoi Fracture”는 원본 3D 객체(Object)의 형태를 유지한 채로 작은 파편으로 깨지는 기능을 한다. 전문적인 모델링을 하지 않아도 무너지게 만들 수 있다. MoGraph > Voronoi Fracture를 통해 실행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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