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친절한 시네마4D

[C4D] Make Editable 단축키와 자주 쓰는 디포머 핵심 요약

728x90
반응형

시네마4D
시네마4D

[C4D] Make Editable 단축키와 자주 쓰는 디포머 핵심 요약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오늘은 시네마4D 기초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포디 기초탄탄 퀴즈 및 핵심요약을 준비해 봤습니다.

 

퀴즈는 총 3문제이고, 정답은 댓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모두 꼭 한 번 풀어보셔서 기초를 탄탄하게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 시네마4D 기초탄탄 퀴즈

1. 다음 중 편집이 가능한 3D 객체로 변환하는 기능인 “Make Editable”의 단축키는?

1) A
2) B
3) C
4) D


2. 다음 중 다른 디포머와 달리 보라색 바운딩 박스(Bounding Box)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원점에서부터 빠르게 녹아 내려 변형을 주는 디포머(Deformer)의 기능은?

1) Jiggle
2) Surface
3) Melt
4) FFD


3. 다음 중 물리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메쉬(Mesh)를 변형하여 3D 객체(Object) 간 영향을 만들어주는 기능으로 부드러운 표면이 충돌 시 밀리거나 가라앉게 되는 기능은?

1) Explosion
2) Collision
3) Shatter
4) Twist

반응형

- 시네마4D 기초탄탄 퀴즈

1. “Mesh”는 케이지 디포머(Cage Deformer)로 알려져 있으며, 케이지를 만들고 이를 통해 오브젝트를 자유롭게 변형하는 기능을 한다. FFD 디포머와 비슷하지만 폴리곤 오브젝트를     이용하여 케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유연성이 높다.

2. “Explosion”은 3D 객체(Object)를 구성하는 폴리곤 조각들로 폭발시키며, 폭발은 디포머의 원점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일어난다.

3. “Explosion FX”는 쉽고 빠르게 사실적인 폭발 효과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4. “Melt”는 다른 디포머와 달리 보라색 바운딩 박스(Bounding Box)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원점에서부터 빠르게 녹아 내려 변형을 주는 기능을 한다.

 

5. “Shatter”는 3D 객체(Object)를 구성하는 폴리곤 조각으로 분쇄된 후 지면으로 낙하하는 기능이다.

6. “Squash & Stretch”는 전통적인 2D 애니메이션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온 효과로 예를 들어 튀기는 공의 모양은 바닥(또는 다른 표면)에 부딪힘에 따라 납작해지고, 튀어오름에 따라 늘어지게 된다. 평범한 움직임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7. “Collision”은 물리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는 메쉬(Mesh)를 변형하여 3D 객체(Object) 간 영향을 만들어준다. 부드러운 표면이 충돌 시 밀리거나 가라앉게 되는 기능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