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강의에 이어
오늘부터는 '시네마4D' 강의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짝짝짝짝~~~~)
3D까지 한다고!?
네 맞습니다!
이 강의는 시네마4D를 이제 막 입문한 자들을 위한 강의로
기초부터 활용까지 자세하고 세밀하게 가르쳐드릴 예정입니다.
시네마4D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 기본적으로 영상에 대한 깊이가 있고 더 멋진 영상을 만들고 싶은 분들일 겁니다.
그렇기에 프리미어나 에펙 등을 어느정도 다룰 수 있다는 전제하에 강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저 로스윗이 늘 그래왔듯 쉽고 재밌고 달콤친절하게 설명합니다.
그냥 쭉쭉 읽어 내려가시면서 이해하시고 스스로 연습하시면 금방 잘 따라 오실 수 있을 겁니다.
항상 그림과 함께 쉽게 이해하실 수으니 끝까지만 잘 따라와주세욥!!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C4D]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지난 강의에서는 '[C4D 기초] 키프레임 잡고 애니메이션 넣는 아주 쉬운 방법 (Ft. Melt)'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강의 보러가기]
오늘은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hatter
Shatter는 어떤 오브젝트를 산산조각내는 디포머입니다.
캡슐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Shatter를 캡슐에 페어런팅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화면상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이 상태에서 속성창에서 Strength값이 0%로 되어 있는데 100%로 올려줘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보시는것처럼 캡슐이 산산조각 나면서 바닥으로 쿵하고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겠죠? 지난 시간 복습입니다.
0 Frame에서 Strength값 0%에 키를 잡고 60 Frame에서 Strength값 100%로 키를 잡으면 되겠죠~?
키프레임 잡는법에 대한 강의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시포디에서 키프레임 잡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포스팅↓↓
- Squash & Stretch
이번에는 Shatter를 지우고 Squash & Stretch라는 디포머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Squash & Stretch를 생성하고 캡슐에 페어런팅 해주도록하겠습니다.
뷰포트에 보시면 보라색 조절자가 나오는데 속성창에서 Bottom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속성창에 보시면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Bottom을 0으로 맞춰주고 Factor의 값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모양이 변형됩니다.
Squash는 짓누르다 으깨다는 뜻이 있고, Stretch는 쭉 늘어뜨리는 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Factor의 값을 올리고 보라색 조절자 안에서 오브젝트를 쭉 짓눌러 짜고
Factor의 값을 내리면 쭉 늘어뜨리는 기능을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C4D]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강의에서는 '[C4D] 이미터(Emitter)를 활용해 눈 내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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