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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친절한 시네마4D

[C4D]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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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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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강의에 이어

오늘부터는 '시네마4D' 강의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짝짝짝짝~~~~)

 

3D까지 한다고!?

 

네 맞습니다!

이 강의는 시네마4D를 이제 막 입문한 자들을 위한 강의로

기초부터 활용까지 자세하고 세밀하게 가르쳐드릴 예정입니다.

 

시네마4D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 기본적으로 영상에 대한 깊이가 있고 더 멋진 영상을 만들고 싶은 분들일 겁니다.

그렇기에 프리미어나 에펙 등을 어느정도 다룰 수 있다는 전제하에 강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저 로스윗이 늘 그래왔듯 쉽고 재밌고 달콤친절하게 설명합니다.

그냥 쭉쭉 읽어 내려가시면서 이해하시고 스스로 연습하시면 금방 잘 따라 오실 수 있을 겁니다.

 

항상 그림과 함께 쉽게 이해하실 수으니 끝까지만 잘 따라와주세욥!!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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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지난 강의에서는 '[C4D 기초] 키프레임 잡고 애니메이션 넣는 아주 쉬운 방법 (Ft. Melt)'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강의 보러가기]

 

[C4D 기초] 키프레임 잡고 애니메이션 넣는 아주 쉬운 방법 (Ft. Melt)

[C4D 기초] 키프레임 잡고 애니메이션 넣는 아주 쉬운 방법 (Ft. Melt)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강의에 이어 오늘부터는 '시네마4D'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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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hatter

Shatter는 어떤 오브젝트를 산산조각내는 디포머입니다.


디포머 Shatter
디포머 Shatter

 


캡슐 오브젝트를 하나 생성하고 Shatter를 캡슐에 페어런팅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Shatter를 캡슐에 페어런팅
Shatter를 캡슐에 페어런팅

 


아직 화면상에는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이 상태에서 속성창에서 Strength값이 0%로 되어 있는데 100%로 올려줘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보시는것처럼 캡슐이 산산조각 나면서 바닥으로 쿵하고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Strength값을 100%로 올리면 캡슐이 산산조각 나면서 바닥으로 쿵하고 떨어진다
Strength값을 100%로 올리면 캡슐이 산산조각 나면서 바닥으로 쿵하고 떨어진다

 

이것도 역시 애니메이션을 넣을 수 있겠죠? 지난 시간 복습입니다.
0 Frame에서 Strength값 0%에 키를 잡고 60 Frame에서 Strength값 100%로 키를 잡으면 되겠죠~?
키프레임 잡는법에 대한 강의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시포디에서 키프레임 잡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포스팅↓↓

 

[C4D 기초] 키프레임 잡고 애니메이션 넣는 아주 쉬운 방법 (Ft. Melt)

[C4D 기초] 키프레임 잡고 애니메이션 넣는 아주 쉬운 방법 (Ft. Melt)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강의에 이어 오늘부터는 '시네마4D'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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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quash & Stretch

이번에는 Shatter를 지우고 Squash & Stretch라는 디포머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Squash & Stretch
Squash & Stretch


먼저 Squash & Stretch를 생성하고 캡슐에 페어런팅 해주도록하겠습니다.

 

 

 

 

뷰포트에 보시면 보라색 조절자가 나오는데 속성창에서 Bottom으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속성창에 보시면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Bottom을 0으로 맞춰주고 Factor의 값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 화면처럼 모양이 변형됩니다.



Bottom을 0으로 맞춰주고 Factor의 값을 올린 모습
Bottom을 0으로 맞춰주고  Factor의 값을 올린 모습


Squash는 짓누르다 으깨다는 뜻이 있고, Stretch는 쭉 늘어뜨리는 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Factor의 값을 올리고  보라색 조절자 안에서 오브젝트를 쭉 짓눌러 짜고
Factor의 값을 내리면 쭉 늘어뜨리는 기능을 합니다.

Squash&Stretch의 Factor값을 통해 쭉 짜고 늘어뜨리는 효과를 줄 수 있다
Squash&Stretch의 Factor값을 통해 쭉 짜고 늘어뜨리는 효과를 줄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C4D] Shatter로 산산조각 내고 Squash&Stretch로 쥐어짜고 늘어뜨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강의에서는 '[C4D] 이미터(Emitter)를 활용해 눈 내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 보러가기]

 

[C4D] 이미터(Emitter)를 활용해 눈 내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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