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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친절한 시네마4D

시포디 오브젝트 이름/크기/세그먼트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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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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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포디 오브젝트 이름/크기/세그먼트 변경하기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오늘은 시네마4D 기초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포디 기초탄탄 퀴즈 및 핵심요약을 준비해 봤습니다.

 

퀴즈는 총 3문제이고, 정답은 댓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모두 꼭 한 번 풀어보셔서 기초를 탄탄하게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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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네마4D 기초탄탄 퀴즈

1. 다음 중 3D 객체(Object)의 이름을 변경하는 방법으로 아닌 것은?

1) 속성(Attributes) 패널 > Object 탭 > Name에서 변경
2) 속성(Attributes) 패널 > Basic 탭 > Name에서 변경
3) Object 패널 > Object 더블 클릭 후 이름 변경
4) Object 패널 > Object를 선택 후 엔터 키를 눌러 이름 변경

 

 

2. 다음 중 큐브(Cube) 생성 시 속성(Attributes) 패널에 나오는 탭 중 Size와 Segments를 변경할 수 있는 탭은?

1) Basic
2) Coordinate
3) Object
4) Phong

 

 

3. 다음 중 스피어(Sphere) 생성 시 나오는 속성(Attributes) 패널의 Object 탭에서 Sphere의 면을 분할할 수 있는 속성은?

1) Segments
2) Type
3) Render Perfect
4) Radi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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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4D 기초탄탄 핵심요약

1. 3D 객체(Object) 간 패어런트(Parent) 기능을 통해 관리하려면 오브젝트(Object) 패널에서 종속이 될 3D 객체를 선택하고 부모가 되는 3D 객체에 드래그 하여 마우스 커서 옆 화살표가 아래쪽을 향할 때 마우스 커서를 떼면 패어런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패어런트를 해제할 때에는 다시 해제할 3D 객체를 선택 후 패어런트 바깥으로 드래그 하여 해제한다.

2. 기본 도형(Primitives) 툴에는 그룹화를 할 수 있는 “Null”이 포함되어 있다.

3. 기본 도형을 회전할 때 H, P, B로 구분되어 있다. H는 Heading의 약자로 그 자리에서 좌, 우로 회전할 수 있으며, P는 Pitch의 약자로 앞, 뒤로 회전할 수 있고, B는 Banking의 약자로 양 옆으로 회전할 수 있다. 

 

4. 3D 객체(Object)의 이름을 변경하려면, 속성(Attributes) 패널의 Basic 탭에 “Name”에서 변경할 수 있고, 또는 오브젝트(Object) 패널에서 3D 객체 이름에 더블 클릭하거나 선택 후 엔터 키를 누르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5. 각 도형에는 속성(Attributes) 패널의 Object 탭에 “Segments”를 통해 선을 추가시켜 면을 분할 시킬 수 있다.

6. 속성(Attributes) 패널의 Object 탭에 “Fillet”이 있을 경우 이를 체크하게 되면 면이 만나는 각진 면을 라운딩 처리 할 수 있으며, Fillet Radius를 통해 라운딩 경도를 설정할 수 있고, Fillet Subdivision을 통해 면을 분할하여 곡면을 부드럽게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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