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펙 오토 오리엔트(Auto orient) 활용해 애니메이션 만들기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시고 많이 헷갈려하시는
에펙 오토 오리엔트(Auto orient)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 에펙 오토 오리엔트(Auto orient)
대학교에서도 오티(OT)라고 불리는 오리엔테이션이있지요?
오티(OT)에 참여하면 앞으로의 일정과 방향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에펙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방향을 잡아주는 것, 가고자 하는 방향쪽으로 길을 잡아 주는 것을 오리엔테이션이라고 합니다.
한 단어로 이해하자면 '방향'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방향을 오리엔테이션이라 하는것이고, 자동을 오토(Auto)라고 하지요.
그래서 둘을 합치면 '자동 방향'이라는 의미로 오토 오리엔테이션이라고 합니다.
즉, 에펙에서 오토 오리엔테이션은
애니메이션의 진행 방향에따라 레이어의 방향성을 자동으로 잡아주는 기능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은 포지션에 잡아줄 수 있으며 로테이션과는 별개의 개념입니다.
옵션도 저 멀리 어딘가에 따로 있습니다. 구석 어딘가에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한 번 찾아들어가 볼까요?
- 오토 오리엔테이션 경로
[레이어 선택 우클릭 - transform - auto otientation]
클릭하면 창이 뜨는데, orient alnog path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런데 뭔가 이상할 겁니다.
뭔가 변화가 생기긴 했는데, 조금 이상합니다. 그렇죠?
그것은 앞머리 부분이 맞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앞쪽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의 각도를 로테이션 값으로 맞춰줘야합니다.
고로 최종적으로는 로테이션의 각도 값을 맞추어 완성을 합니다.
플레이를 해보면 여러분이 그린 path를 따라 방향을 잡고 움직이게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모션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세계지도에 한국에서 미국 등으로 비행기가 이동하는 연출을 할 수도 있겠죠?
여러가지로 요긴하게 쓰이는 기능이니 꼭 연습하셔서 자기것으로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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