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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친절한 시네마4D

시포디 도형을 자르고 합치는 4가지 방법 (ft. 불린타입 Boolen ty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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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포디 도형을 자르고 합치는 4가지 방법 (ft. 불린타입 Boolen type)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오늘은 시네마4D 기초에 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시포디 기초탄탄 퀴즈 및 핵심요약을 준비해 봤습니다.

 

퀴즈는 총 3문제이고, 정답은 댓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모두 꼭 한 번 풀어보셔서 기초를 탄탄하게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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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네마4D 기초탄탄 퀴즈

1. 다음 중 기본 도형(Primitives) 기능 중 3D 객체(Object) 간 그룹화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1) Guide
2) Null
3) Group
4) Figure

 

 

2. 큐브(Cuve)와 스피어(Sphere)를 생성한 뒤 Boole을 활용하여 큐브에 스피어의 크기만큼 구멍을 만들고 그 안에는 스피어의 면으로 채울 것이다. Boolean Type 중 선택해야 할 것은?

1) A union B
2) A subtract B
3) A intersect B
4) A without B

 

3. 다음 중 도넛 모양의 토러스(Torus)를 생성한 뒤 속성(Attributes) 패널의 Object 탭에서 설정할 수 없는 것은?

1) Ring Radius
2) Pipe Radius
3) Polygon Radius
4) Ori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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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4D 기초탄탄 핵심요약

1. “Boole”은 3D 객체 간 합치거나 빼거나 교차되는 부분만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이다.

2. “Boole”에는 총 4가지 타입이 있다. “A union B”는 A와 B를 합쳐서 하나의 3D 객체(Object)로 만든다. “A subtract B”는 A에서 B의 영역만큼 빼주고 생기는 구멍은 B의 영역으로 채워진다. “A intersect B”는 A와 B의 교차되는 부분만 남기고 나머지 영역은 없어진다. “A with out B”는 A에서 B의 영역만큼 빼주고 생기는 구멍은 채워지지 않는다.

3. “Boole” 안에 패어런팅으로 들어간 3D 객체(Object) 들은 Object 패널에서 상위에 있는 3D 객체가 “A”가 되고, 아래 있는 3D 객체가 “B”가 된다.

4. 도넛 모양의 토러스(Torus)를 생성한 뒤 속성(Attributes) 패널의 Object 탭에서 설정할 수 있는 것은 전체적인 크기를 조절하는 “Ring Radius”와 전체적인 면의 개수를 조정하는 “Ring Segments”, 안쪽 원의 크기를 조정하는 “Pipe Radius”, 안쪽 원의 면 개수를 조정하는 “Pipe Segments”, 축의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는 “Orientation”이 포함되어 있다.

 

5. “Null”은 3D 객체(Object) 간 그룹화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그룹을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Null의 이름으로 생성되며, 기본 도형(Primitives) 툴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또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Group Objects”를 선택하면 생성할 수 있다. 단축키는 “Alt + G”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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