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포디 기초] 오브젝트 생성하고 렌더링하기 (ft. 상단메뉴바)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강의에 이어
오늘부터는 '시네마4D' 강의를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짝짝짝짝~~~~)
3D까지 한다고!?
네 맞습니다!
이 강의는 시네마4D를 이제 막 입문한 자들을 위한 강의로
기초부터 활용까지 자세하고 세밀하게 가르쳐드릴 예정입니다.
시네마4D에 관심이 있다는 것은,
--> 기본적으로 영상에 대한 깊이가 있고 더 멋진 영상을 만들고 싶은 분들일 겁니다.
그렇기에 프리미어나 에펙 등을 어느정도 다룰 수 있다는 전제하에 강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저 로스윗이 늘 그래왔듯 쉽고 재밌고 달콤친절하게 설명합니다.
그냥 쭉쭉 읽어 내려가시면서 이해하시고 스스로 연습하시면 금방 잘 따라 오실 수 있을 겁니다.
항상 그림과 함께 쉽게 이해하실 수으니 끝까지만 잘 따라와주세욥!!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시포디 기초] 오브젝트 생성하고 렌더링하기 (ft. 상단메뉴바)
이전 강의에서는 뷰포트 화면 4분할 하기 (ft. PSR, 셀렉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 강의 보러가기]
[시포디 기초] 뷰포트 화면 4분할 하기 (ft. PSR, 셀렉션 종류)
[시포디 기초] 뷰포트 화면 4분할 하기 (ft. PSR, 셀렉션 종류)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강의에 이어 오늘부터는 '시네마4D' 강의를 포
rosweet.tistory.com
오늘은 오브젝트 생성하고 렌더링하기 (ft. 상단메뉴바)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History
상단툴바의 PSR아이콘 옆에 있는 아이콘은 History입니다.
내가 최근에 사용했던 아이콘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아이콘도 마찬가지로 오른쪽 하단에 보면 검정색 화살표가 있습니다.
검정색 화살표 클릭을 꾸욱~ 해보면 다른 아이콘들이 더 있다는 뜻입니다.
눌러보니 제가 최근에 사용했던 Move, Scale, Rotation 등등이 있네요.
여기에서 최근에 사용했던 아이콘을 꺼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 상단메뉴 X, Y, Z 아이콘
그 다음에 그 옆에 X, Y, Z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아이콘은 X, Y, Z축에 Lock을 걸어 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지금은 모두 X,Y,Z축 모두 활성화가 되어 있는데 아이콘을 클릭해서 비활성화를 시켜주면
해당 축은 Lock이 걸려서 그 축으로는 움직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 있는 아이콘은 축의 기준점을 설정 할 수 있는 아이콘입니다.
- 축 아이콘
축의 기준점은 Object축과 World축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축의 종류]
1) Object 축 :오브젝트를 회전시키면 액시스도 오브젝트를 따라 같이 회전이 된다.
2) World 축 :오브젝트를 회전시켜도 액시스는 회전되지 않고 원래 좌표의 값 그대로 있음.
그 다음에 그 옆에 있는 3개의 아이콘은 랜더와 관련있는 아이콘입니다.
- 렌더 아이콘
가장 왼쪽에 있는 아이콘은 랜더뷰 아이콘입니다.
클릭을 해보면 랜더 된 화면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빈공간을 클릭하면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이 아이콘의 단축키는 [Ctrl + R] 입니다.
굉장히 많이 쓰이는 단축키입니다.
가운데 있는 아이콘은 최종 랜더를 확인하는 아이콘입니다.
클릭해보면 최종 랜더된 화면을 확인 할 수 있겠죠.
역시 빈공간을 누르면 빠져나오게 됩니다.
세번째에 있는 아이콘은 렌더링을 세팅하는 아이콘입니다.
렌더링 세팅에 관련해서는 렌더링 세팅 파트에서 더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그 다음에 그 옆에 있는 아이콘들은 다양한 오브젝트를 만드는 아이콘들입니다.
- 오브젝트 아이콘
이 아이콘들은 전부 개별적으로 오른쪽 하단에 검정색 화살표를 가지고 있지요.
클릭을 해보면 여러가지 모양들이 있습니다.
자주쓰는 오브젝트들은 플로팅으로 띄어서 쓸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모양의 아이콘 상단에 일자로 된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 환경 아이콘
그 다음에 그 옆에 있는 아이콘들은 어떤 환경을 만들어주는 아이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역시 클릭해보면 바닥, 하늘 등 다양한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오브젝트 생성하고 렌더링하기 (ft. 상단메뉴바)에 대한 설명을 모두 마치게 되었습니다.
설명하다보니 추가적으로 더 많은 설명을 드리게 된 것 같은데요~
아무쪼록 이제 막 시포디에 입문하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음 강의에서는 도형 복사 및 그룹화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강의 보러가기]
[시포디 기초] 도형 복사 및 그룹화하기 (ft. 오브젝트 패널의 기능과 역할)
[시포디 기초] 도형 복사 및 그룹화하기 (ft. 오브젝트 패널의 기능과 역할)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강의에 이어 오늘부터는 '시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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