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친절한 후기

많고 많은 영상학원 중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을 선택한 이유

728x90
반응형

많고 많은 영상학원 중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을 선택한 이유

 

 

안녕하세요:)
항상 영상과 관련 된 내용만 포스팅 하다가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저의 다소 도전적인(?) 과거와 함께 뒤늦게 영상 분야에 뛰어 든 이유

많고 많은 영상 학원중에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적어볼까 해요~

주관적으로 적은 글이니 여러분의 영상 학원 선택 시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728x90

- 영상 분야에 뛰어든 이유

저는 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한 화장품 회사 마케팅 부서에 취업해 잘 다니고 있는 평범한 회사원이었어요. 그러던 중 업무 중에 영상 제작을 맡아 광고 대행사에 의뢰하고 AE와 기획부터 컨셉 회의, 스토리보드 작성, 촬영, 편집후반작업까지 전반의 과정을 책임지며 영상 제작을 완성했는데, 이 때가 제가 영상의 매력에 빠지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참 단순하죠? ㅎㅎㅎ 저는 또 한 번의 도전을 선택했어요.

 

 

- 신중한 학원 선택

그 후로 잘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국비 전액 지원해주는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해서 영상 학원을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이 때는 제 아내의 도움이 컸어요. 결혼을 한 상태에서 회사를 그만둔다는 건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아내는 그런 제게 용기를 주고 밀어주었어요. 그랬기에 더더욱 저에게 있어서 좋은 영상 학원을 선택하는 것은 너무나도 중요한 일이었어요. 퇴사한 것이 후회되지 않을 정도로 정말 잘 배우고 싶었거든요.

 
거의 모든 학원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수강후기도 꼼꼼히 읽어보고, 직접 두 발로 뛰어다니며 면접을 보면서 분위기를 파악했어요. 모든 것을 종합해볼 때 가장 인상깊었던 학원이 바로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이었어요. 제가 이 학원에 인상 깊었던 것은 총 3가지에요.



1) 친절한 상담

먼저 궁금한게 많을 수 밖에 없는 저의 수많은 질문에도 너무나 친절하고 자세하게 상담을 해주어서 놀랐어요. 수업 내용 뿐만 아니라 내일 배움 카드에 관해서도 궁금한 것이 정말 많을 때였는데, 아주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제가 알기 쉽게 잘 설명해주시더라구요. 상담하시는 분들은 보통 수업내용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거의 강사를 하셔도 될 만큼 수업 내용에 대해서도 빠삭히 알고 계셔서 속시원히 알려주시더라구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는데 통화만으로 어느정도 해결 되니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통화 할 때 학생을 진심으로 대하는 것에 큰 감동을 받았어요. 다른 곳에서는 뭐랄까..  음.. 좀 영업(?)하는 것 같은 말투와 느낌이 많이 들었거든요. 학생을 학생으로 보기 보다는 그저 돈으로 보는(?) 저는 그랬어요. 아마 학원 선택하려고 면접 많이 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그 느낌을.

 

방송정보 국제교육원 신관
방송정보 국제교육원 신관

 


2) 취업률

그리고 취업률이 70%이상으로 상당히 높았어요. 면접 볼 때 알게 된 건데 강사님들이 다 현업에서 몇 십 년씩 뛰시다가 오신 쟁쟁한 실력자 분들이시고, 덕분에 다양한 회사와 실무 이야기를 강사님께 들을 수 있고, 또 취업을 전문으로 담당해주는 선생님이 각 반마다 한 명씩 배정이 되어서 수료 할 때 까지 진로코칭을 돕고, 심지어 수료 후 몇 개월까지도 취업 알선을 해준다고 해요. 학생관리를 잘 해주고, 취업을 도와주니 취업률이 높을 수밖에 없었어요. 이런 조직과 체계가 타 학원에 비해 굉장히 탄탄하게 잘 잡혀있었어요. 취업은 걱정없겠다는 믿음이 들었던 순간이었어요.

 

 

방송정보 국제교육원 본관 2,4,5,6,7층
방송정보 국제교육원 본관 2,4,5,6,7층

 

반응형


3) 맥 전용실

마지막으로 '맥'에서만 쓸 수 있는 파이널컷을 가르치는 것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보통 회사에서는 어도비를 많이 쓰지만 방송쪽에서는 파이널컷을 많이 쓰거든요. 어느 쪽으로 진로를 정할지 모르는 학생들을 위해 맥 전용실을 운영하는 것은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이 유일했어요. 사실 영상학원에서 맥을 가르치는 것은 쉽지 않아요. 왜냐하면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맥이 상당히 비싸거든요. 그래서 보통의 영상학원에서 윈도우에서 어도비 위주로 배우기 때문에 파이널컷을 배우기가 쉽지 않아요. 그런데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에서 이런 맥전용실을 운영한다는 것이 제겐 큰 매리트로 다가왔어요. 그만큼 학생들을 위해 투자한다는 거겠죠. 물론 어떤 과정을 듣느냐에 따라 파이널컷 과정이 포함될 수도 있고, 안 될 수도 있어요.

 

 

맥 전용실
맥 전용실

 


저는 이런 이유로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을 선택했고,

지금은 최고의 선생님들 밑에서 정말 제대로! 재밌게! 아주 잘 배우며 다니고 있습니다ㅎㅎ

오늘은 특별하게 제 과거의 사연을 써봤어요.

앞으로도 영상 뿐만아니라 종종 좋은 영상 학원 관련된 정보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궁금한 것은 댓글 달아주시면 친절히 답변 달아드려요 :)

모두 궁금해 하실까봐 방송정보 국제교육원 관련된 간단한 정보는 하단에 남겨둘게요~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원 연락처: 02-2658-1131

홈페이지 주소 : http://www.iibi.or.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dica_iibi_2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OeNO3FsTksjxAqE_SWpi5A/video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ibiedu

 

주소

[신관]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12길 10-8 (더빌오피스텔) 2F

[본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49길 4(태인빌딩) 2~7층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2781833?c=14127166.9583565,4513901.4606713,15,0,0,0,dh

 

네이버 지도

방송정보국제교육원

map.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