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친절한 후기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교육과정 수강 솔직 후기 인터뷰

728x90
반응형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교육과정 수강 솔직 후기 인터뷰

 

안녕하세요!!

약속 드린대로 오늘은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교육과정 수강 솔직 인터뷰를 찍어봤습니다 ^^

 

총 6가지 질문에 대한 저의 솔직한 대답입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이곳을 수료하고나서

취업도 잘 하고 인생이 잘 풀리고 있는 중입니다 ^^

 

인터뷰 영상으로 좋은 기운 받아가시구요~

아무쪼록 궁금해하시는 모든 예비 수강생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는 영상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728x90

 

 

Q. 간단한 자기소개 해주세요. 

A. 안녕하세요. 방송정보 국제교육원에서 멀티미디어광고홍보콘텐츠제작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현재는 AP투자연구소 유튜브제작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효열입니다.

 

 

Q.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는 어떻게 다니게 되었나요? 

A. 제가 평소에 좋아하는 주식 유튜브 채널을 즐겨보다가 어느날 커뮤니티에 편집자를 구한다는 공고를 보게 되었어요. 내가 좋아하는 주식도 배우고 영상도 만들 수 있어서 1석 2조의 좋은 기회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바로 지원을 했고 단번에 합격하여 지금까지 잘 다니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영상 교육과정을 80%정도만 이수하고 조기 취업을 해서 마지막 부분을 배우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쉽운데요, 그래도 제 때에 맞게 취업하여 그곳에서 남들보다 더 빨리 시작할수 있어서 아쉬운 마음을 달랬습니다. 실제로 회사에서 실무를 더 많이 배우기도 했고요.

 

 

Q. 방송정보국제교육원 취업팀에서 도움 받은 점이 있을까요? 

너무 도움 되었지요! 저는 솔직히 그렇게 큰 기대는 안했었는데, 어느날 면담 날짜가 잡혀 1:1로 면담을 하게 되었는데 이런 저런 이야기 하다보니 거의 1시간 가까이? 시간이 지나갔더라구요. 그만큼 학생 한명 한명 진심으로 대하고 있구나.. 하고 좀 감동받았었어요. 실질적으로 내가 영상의 어떤 분야로 진출하면 좋은지 개인의 성향과 포트폴리오와 영상업계에 대해서 종합적으로 면담을 해주어서 현실을 잘 직시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알고보니 취업을 담당해주시는 분도 이 분야에 엄청난 전문가였더라구요. 이런 부분 하나하나가 신뢰가 가고, 큰 힘이 되었지요.

 

반응형

Q. 입사한 회사에서는 어떤 일을 하시나요?

A. 주로 유튜브 영상 촬영 및 편집 업무를 하고 있어요. 그 외에도 이 회사에서 필요한 광고 영상을 만들기도 하고, 또 여러가지 운영하는 다양한 채널을 함께 관리하고 있습니다. 

 

 

Q. 처음 영상편집을 배울 때 어떠셨어요? 

A. 취미로 파이널컷프로를 사용해 본 경험은 있었지만 어도비사의 프리미어프로와 에프터이펙트, 포토샵, 일러스트는 아예 처음이라 잘 못따라가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이 있었어요. 혹시라도 나 때문에 같은 반 친구들에게 방해가 되진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했었어요. 그런데 너무 다행스럽게도 저희 반에는 절반 이상이 저와 같이 처음 배우는 학생들이 많았어요. 덕분에 선생님도 저희들의 수준에 맞춰서 강의를 해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어요.

 


Q. 포트폴리오 준비하는 건 어떠셨어요?

A. 정말 막연했어요 솔직히. 선배들이 만든 포트폴리오 보는데 와.. 내가 과연 저렇게 만들 수 있을까? 난 못할 것 같은데.. 라는 생각만 가득했어요. 엄청 쫄아 있었어요. 그런데 선생님이 하나하나 자세하고 친절하게 원리와 응용을 잘 가르쳐주셔서 덕분에 멋진 포트폴리오를 완성 할 수 있었죠 ^^

 


Q. 이 과목을 수강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부탁드려요.

A. 일단 저는 100% 추천드려요. 그리고 수업시간에만 잘 따라가도 기본 평균이상은 하고요. 저는 항상 8시까지 남아서 복습하고 갔었어요. 그런 열정과 노력이 있다면 실력은 금방 늘거라고 생각해요.

 

 

 

교육원 연락처: 02-2658-1131

홈페이지 주소 : http://www.iibi.or.kr

블로그 https://blog.naver.com/kodica_iibi_2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OeNO3FsTksjxAqE_SWpi5A/videos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ibiedu

 

주소

[신관]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로12길 10-8 (더빌오피스텔) 2F

[본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로49길 4(태인빌딩) 2~7층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2781833?c=14127166.9583565,4513901.4606713,15,0,0,0,dh

 

네이버 지도

방송정보국제교육원

map.naver.com

 

 

내일 배움 카드로 모션그래픽 강의 수강 후기 - 인터뷰

내일 배움 카드로 모션그래픽 강의 교육과정 - 인터뷰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요즘 영상편집이 청년들 사이에서 장안의 화제죠.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뜨게되면서 영상편집의

rosweet.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