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펙 라이트(light)로 햇빛 효과 내기 (ft. 종류: Spot, Point Light, Parallel, Ambient)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달콤친절한 에프터이펙트] 강사 로스윗입니다 :)
지난 [로스윗의 달콤친절한 프리미어프로] 강의가
반응이 너무 좋고, 에프터이펙트 강의로 해달라는 요청이 많아서
이어서 바로 에펙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여러분의 성원과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 강의는 이제 막 영상편집에 입문한 초보자를 위한 강의로 기초와 원리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강의입니다.
그렇기에 이 강의를 신청한 대부분의 수강생분들은 에프터이펙트가 처음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로 선행학습과 복습 차원에서 [핵심요약]을 미리 올려드리니 수강생분들은 예습과 복습을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 강의마다 필요한 강의 자료는 첨부파일을 올려드리니 꼭 다운받으셔서 강의에 차질없이 잘 따라와주세요!
아울러
수강은 못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으로만 에펙을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더 열심히 강의하는 로스윗이 되겠습니다 :D
그럼 모두 로~스윗!
에펙 라이트(light)로 햇빛 효과 내기 (ft. 종류: Spot, Point Light, Parallel, Ambient)
- 학습내용
1. 카메라 레이어(Camera Layer) 생성
2. Light의 종류
3. 3D 컴포지션 구성
4. Ambient, Spot, Parallel, Point Light의 상세 기능의 이해
- 학습목표
1. 3D 컴포지션을 구성하고 Light를 생성할 수 있다.
2. Light의 종류를 이해할 수 있다.
3. Light의 종류별 상세 기능을 파악할 수 있다.
- 핵심요약
1. Light 레이어를 생성하는 단축키는 “Ctrl+Alt+Shift+L”이다. 메뉴 창에서 Layer > New > Light에서 선택할 수도 있다.
2. Light의 종류에는 “Ambient”, “Spot”, “Parallel”, “Point” 라이트가 있다. 주광의 용도로 사용되는 라이트는 “Spot”, “Point” 라이트가 있으며, 보조광의 역할을 하는 라이트는 “Ambient”, “Parallel” 라이트가 있다.
3. “Ambient” 라이트는 전체적인 밝기를 설정하는 조명을 의미하며, 그림자 설정이 불가능하다.
4. “Paralle” 라이트는 직사광을 의미하며, 햇빛과 같이 골고루 밝게 비춰준다.
5. “Spot” 라이트는 집중적으로 비추는 빛을 의미하며, 주광의 용도로 주로 사용된다.
6. “Point” 라이트는 특정 위치를 중심으로 퍼지는 빛을 의미하며, 모든 방향에서 빛을 골고루 비춰주는 조명이다.
- 평가하기 (정답은 댓글에서 확인)
1. 다음 중 주광의 역할을 하는 Light는?
1) Ambient Light
2) Direction Light
3) Point Light
4) Parallel Light
2. 다음 중 Light 레이어를 생성하는 단축키는?
1) Ctrl + L
2) Ctrl + Alt + L
3) Ctrl + Alt + Shift + L
4) Alt + Shift + L
3. 다음 중 Ambient Light의 속성 메뉴 중 Light Options에 포함된 기능은?
1) 빛의 강도(Intensity)
2) 빛을 비추는 포인트(Point of Interest)
3) 그림자의 농도(Shadow Darkness)
4) 조명 각도(Cone angle)
[다음 강의 보러가기]
[이전 강의 보러가기]
'달콤친절한 에프터이펙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펙 첫화면 안뜨게 하는법 (0) | 2021.06.19 |
---|---|
에펙 컴포지션 카메라 뷰 분할 및 카메라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1) | 2021.06.12 |
에펙 카메라 레이어 설정 및 무빙 모션주기 (ft. Null 활용) (1) | 2021.05.29 |
에펙에서 3D 카메라 트래킹 제어하기 (1) | 2021.05.22 |
에펙 화면 흔들리는 효과 주는 가장 쉬운 4가지 방법 (ft. 위글러, 모션 스케치, 포지션 패스, 스무더) (1) | 2021.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