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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친절한 에프터이펙트

에펙 트랙매트의 종류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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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프터이펙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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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펙 트랙매트의 종류 설명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영상편집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시고 많이 사용하시는 에펙의 법칙 중 하나인

에펙 트랙매트의 종류 설명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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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랙매트의 법칙

에펙에는 여러가지 법칙들이 있는데 그 중 트랙매트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다.

이 법칙을 사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조건을 갖춰야한다.

 

1. 레이어와 레이어와의 1:1의 관계이다.
2. 두개의 레이어 중에 아래에 있는 레이어에서 관계설정을 한다.
3. 두개의 레이어는 아래와 위로 서로 붙어있어야 한다.

 

 

- 트랙매트의 채널

트랙매트에는 알파채널과 루마 채널이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려서 알파채널은 불투명한 정도를 다루는 채널입니다. 불투명할 수록 알파채널 값이 높습니다.

그리고 루마채널은 밝기의 정도를 다루는 채널입니다. 밝기의 정도가 높을 수록 루마채널 값이 높습니다.

 

트랙매트는 프리미어와 에펙에서 부르는 명칭이 살짝 다릅니다.

프리미어프로에서는 트랙매트키라고 부르고 에펙에서는 그냥 트랙매트라고 부릅니다.

 

프리미어와는 반대로 아래 레이어에서 위의 레이어에 트랙매트를 걸어야 합니다.

(프리미어는 위에서 아래로 트랙매트키를 적용합니다.)

이런

트랙매트의 관계는 법칙이 꽤나 복잡하고 헷갈립니다.

프리미어와 반대라서 더 헷갈리는 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에펙에서 트랙매트를 쓸 때는 알파채널을 예로

"내가(아래 레이어) 너의(위의 레이어) 알파채널을 쓸게"로 이해하시면 안 헷갈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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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랙매트의 종류 4가지

- 알파 : 위에 있는 레이어의 알파값을 가져와 자신의 알파값으로 사용한다.
- 알파 인버트 : 알파의 반대
- 루마 : 위에 있는 레이어의 밝기 값을 가져와 자신의 알파값으로 사용한다.
- 루마 인버트 : 루마의 반대

 

오늘은 이렇게 에펙 트랙매트의 종류와 간단한 설명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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