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달콤친절한 에프터이펙트

에펙 컴포지션 카메라 뷰 분할 및 카메라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728x90
반응형

에프터이펙트
에프터이펙트

에펙 컴포지션 카메라 뷰 분할 및 카메라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로~스윗!

안녕하세요!!

[로스윗의 달콤친절한 에프터이펙트] 강사 로스윗입니다 :)

 

지난 [로스윗의 달콤친절한 프리미어프로] 강의가

반응이 너무 좋고, 에프터이펙트 강의로 해달라는 요청이 많아서

이어서 바로 에펙 강의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여러분의 성원과 응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이 강의는 이제 막 영상편집에 입문한 초보자를 위한 강의로 기초와 원리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강의입니다.

그렇기에 이 강의를 신청한 대부분의 수강생분들은 에프터이펙트가 처음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로 선행학습과 복습 차원에서 [핵심요약]을 미리 올려드리니 수강생분들은 예습과 복습을 열심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 강의마다 필요한 강의 자료는 첨부파일을 올려드리니 꼭 다운받으셔서 강의에 차질없이 잘 따라와주세요!

 

아울러

수강은 못하지만 블로그 포스팅으로만 에펙을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더 열심히 강의하는 로스윗이 되겠습니다 :D

그럼 모두 로~스윗!

 

728x90

에펙 컴포지션 카메라 뷰 분할 및 카메라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 학습내용

1. 3D 컴포지션(3D Composition) 구성
2. Light 주광과 보조광의 이해 및 활용
3. Null Object를 활용한 레이어 제어
4. Camera 애니메이션 제작

 

 

- 학습목표

1. Null Object, Camera, Light를 활용하여 3D 컴포지션을 구성할 수 있다.
2. Light의 주광과 보조광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3. 카메라 레이어(Camera Layer)의 옵션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핵심요약

1. 다수의 레이어를 제어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레이어는 “Null Object”이다. 위치 값을 제어한 뒤 다수의 레이어가 종속되면 다수의 레이어를 같이 움직이고, 같이 효과를 들어가도록 만든다. 

2. “Ambient Light”는 전체적인 조명의 밝기 역할을 한다. 

 

3. 주광의 역할을 하며, 포인트에서 전방향으로 빛이 발산되는 라이트는 “Point Light” 이다. 

4. 3D 컴포지션을 제어할 때는 한 개의 뷰로 보는 것보다, 2개의 뷰로 보는 것이 좋다. 2개의 뷰로 분할하는 방법은 뷰 화면에서 “2 Views - Horizontal” 또는 “2 View - Vertical”로 설정할 수 있다. 

 

반응형

- 평가하기 (정답은 댓글에서 확인)

1. 다음 중 뷰포트의 3D뷰 팝업(3D View Popup)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Front
2) Top
3) Custom View 1
4) Render View


2. 다음 중 주광의 역할을 하며, 포인트에서 전방향으로 빛이 발산되는 라이트는?

1) Point Light
2) Ambient Light
3) Parallel Light
4) Spot Light


3. 카메라의 위치를 움직이려 하지만 카메라 옵션에 있는 Point of Interest로 인해 카메라 위치가 잘 이동되지 않는다. 이 때 카메라를 제어하기 위해 사용하는 레이어는?

1) Adjustment Layer
2) Null Object
3) Shape Layer
4) Text Layer

 

 

[이전 강의 보러가기]

728x90
반응형